관심 동영상 설정
관심 분야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관심 질환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오다리와 골반 교정을 한 번에? 초급 홈트레이닝
조회수 2994 회 3:12
2020.02.12
# 오다리 원인 설명
한수빈 한의사 : 우리가 흔히 오다리라고 부르는 것은 다리의 기형,
그리고 환자분들의 보행습관으로 인해서 다리의 축이 고관절에서 발목이 일직선이 아니고
바깥으로 벗어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오다리가 장기간 지속되게 되면 밑으로는 무릎, 위로는 고관절,
그리고 허리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오늘 스트레칭을 통해서 오다리도 잡고 틀어진 골반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번째 팔자걸음 스트레칭
신유진 물리치료사 : 첫 번째 동작은 비틀어진 골반과 휜 다리를 교정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수빈 선생님처럼 옆으로 쭉 뻗어서 누워주시구요. 이때 어깨와 골반이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바르게 누워주시면 됩니다. 그 위에 있는 손은 앞을 지지해서 넘어지지 않게 주의해주시구요.
이때 골반의 움직임을 써서 위쪽다리 먼저 살짝 올리시고 아래쪽 다리를 따라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래쪽 다리 먼저 내리시고 위쪽 다리를 따라 내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너무 다리의 힘으로만 하려고 하시면 넘어지실 수 있으시니까 복부에 힘을 주시고
허리가 너무 제껴지지 않은 상태에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한수빈 한의사 : 오다리 같은 경우는 고관절 바깥쪽 근육과 안쪽 근육이 많이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 동작을 통해서 다리 들어 올릴 때 고관절 바깥쪽 근육과 안쪽 근육을 함께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 따라해 보세요!

# 두번째 아빠다리 스트레칭
신유진 물리치료사 : 이번에 알려드릴 스트레칭은 아빠다리 스트레칭입니다.
바르게 의자에 앉으셔서 무릎을 살짝 벌려주시구요.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 위에 구부려서 올려주실게요.
양손은 올린 다리 위에 살포시 올려놓으시고 천천히 상체를 숙이면서 스트레칭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하시고 허리를 숙이실 때 허리를 굽히지 마시고
허리는 곧게 세운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시면 되시구요.
이 동작이 잘 안되시고 힘드시다 하시면 무릎의 각도를 크게 하셔서 하시면
좀 더 쉽게 동작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한수빈 한의사 : 오다리 같은 경우는 허벅지 뼈가 밖으로 돌아가면서 골반도 함께 틀어지게 되는데요.
이 동작을 하면서 틀어진 골반의 바깥쪽 근육들을 스트레칭하면서 골반의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따라해 보세요!

# 마무리
한수빈 선생님 : 네 오늘은 오다리에 좋은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다리 스트레칭을 통해서 미용도 잡고 무릎 건강과 허리 건강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통증을 잡는 그날까지
신유진 물리치료사 : 통증 잡는 스트레칭,
함께 : 다음 시간에 만나요!


추천 동영상
맨 위로 가기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콜센터1577-0007 ·해외에서 거실 때82-2-3218-2100

자생한방병원 : [06110]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36 (논현동) | 사업자등록번호 211-90-11471 신준식
본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전제와 무단복제를 엄금합니다.
Copyright© Jaseng Hospital of Korean Medicine. All rights reserved.
전체메뉴보기

닫기

전체메뉴보기
자생치료법
척추질환
턱관절질환
자생한약
예약상담
병원소개
회원서비스
별도메뉴